오늘은 개발과 커밋 자세히보기

가상세계 (메타버스)/생각 메모장

'가상현실'로 진로를 생각해볼까요 (생각1)

호크테마 2023. 4. 26. 03:02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엑스포나 기업 박람회 등등 돌아보면 
메타버스, 가상현실 기술은 현재 어느 정도 발전이 되었지만
아직 현실에 체감하기 어렵다고 생각하고 있어요.

하지만
현재는 게임기 또는 부스 체험기기 로써 VR기기 수준이지만  

앞으로 가상현실 기술 뿐만아니라
- 뛰어난 실감 컨텐츠가 유행하면서 3D TV(VR, AR HMD)가 더욱 보편화되거나 

앞으로 키보드&마우스 입출력장치(Human Interface Device)보다 더욱 발전한 기술
- VR, AR HMD 보다 아바타를 더욱 쉽게 움직이게 할 수 있는 기술 
- 인간의 물리적 상호작용 벽이 무너질 뛰어난 기술
(예를 들어 HID에서 -> VR HMD -> 뇌-컴퓨터 인터페이스 (BCI))이 보편화되면 

즉, 특이점을 뛰어넘어
하드웨어(전자기기) + 소프트웨어(컨텐츠) + 보편화&일상화 된다면 
가상현실의 확장이 급속도로 늘어날 듯 해요. 

올해는 2023년. 
(좀 더 취업 준비해서) 
만일 제가 이쪽 길로 취업하게 되고, 경력이 쌓여 가상현실 분야에서 전문가급 수준이 되면 
2040여년 때쯤이면 아마 가상현실이 일상이 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해보네요.   

아예
이쪽 분야 - 가상현실의 선구자가 되는 거 어떨까요? 
재미있어 보이는 진로인데요?